본문 바로가기

자유롭게

스마트폰 도청,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100% 감염된다!! 이미 감염 되어있을 수도!-스파이앱

요즘, 스마트폰으로 도청을 하는 등의 스파이앱에 의한 피해가 속출 하고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스마트폰 소유자가 직접 손으로 조작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외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내폰이 내폰이 아니네?


실시간 감청, 도청, 위치 추적, 문자메시지, 카톡, 은행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은행 거래, 소액결제, 인터넷쇼핑, 카메라 몰카, 갤러리등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누구나 100% 감염될수 있다. 백신은 소용없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은 100% 감염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99.99%가 아니라, 100%입니다. 왜 그럴까요? 안드로이드는 '.apk'란 확장자를 가진 파일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플레이등에서 다운 받는 앱의 경우는 어느정도 이 apk 파일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져서,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모든 앱을 검사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대부분은 불법 다운로드로 어플을 설치 합니다. (-유료 어플 사용자들을 바보들이라고도 애기 하더군요.) 유료 어플을 인터넷에서 불법으로 다운 받아서 설치 하는 거죠.(카페나,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만하면 널려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겁니다. 불법으로 다운받아서 설치 하시고, 지금 바로 감염되세요!) 


즉, 마음만 먹으면, 이 apk 파일에 도청, 감청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누구나 심을 수 있는 겁니다. 즉,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상당수가 이미 감염되었을 수 있다는 겁니다.


(- 아이폰과 같은 구조는 아무나 쉽게 위와같이 어플을 설치 할 수 없으니, 탈옥하지 않는 한, 이런 apk와 같은 문제에 노출될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결국, 돈 아끼려다가, 통장에서 순식간에 수억 빠져 나가는 수 있습니다. 굳 다운로드가 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도 완벽하게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구글이 모든 앱을 검사 하지 않으니깐요. 그래도,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어플의 업로더는 찾을 수 있으니, 그나마 좀 안심은 되는 겁니다.)


그럼, 불법 다운로드와 구글플레이를 통해서만 감염될까요? 여러분의 주변에서 누군가 설치 할 수도 있습니다. 잠금을 걸어 두었다고 설치 못할까요? USB에 파일 올리듯이 스파이 앱 설치를 수초 만에 끝낼 수도 있습니다. 여자친구? 남자친구? 남편? 부인?이 잠깐 폰을 만지작 거리면서 1~2초만에 설치를 완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되냐고요? 위에서 말씀 드린데로, 지금 부터 당신은 트루먼쇼의 주인공이 되는 겁니다. 아무리, 잠그고, 비밀번호 바꿔봐야 아무 소용 없습니다. 그냥, 지금부터 감염된 여러분은 시청자들의 장난감이 되는 거랍니다.


백신은 절대 잡아 내지 못합니다. 악성코드가 아니기 때문이죠~ apk 이름은 무한대로 변할 수 있으니, 못 잡아냅니다.(물론 프로세스, 서비스등으로 잡아 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앱들이 무조건 악성 스파이 앱이 될 수 있는 확률이 크기 때문에, 이런 검사도 하기 힘듭니다.) 옵티머스 G 프로, 베가넘버6, 갤럭시S4와 같이 최신 폰이라고 해서 잡아 낼까요?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이기 때문에 안됩니다.


그럼,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녀야 할까요? 가지고 다닐 수 있으시겠습니까?


앞으로 TV에서 정말 다양한 피해 사례가 나타날껍니다. 그제서야 아시게 되겠지만, 그래도 늦은 건 아닙니다. 스마트폰 안쓰면 되니깐요! 이건 좀 그렇죠? 그럼, 최소한 안드로이드폰은 쓰지 않는 겁니다. 안쓰게 될까요? 싸고 많은데... 그리고, 스파이앱을 찾아서 제거를 해봐야.... 또, 언제 다시 설치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개발자용 도구를 이용해서, 실시간 프로세스 감시와, apk 설치 목록등으로 지워 봐야, 소용 없습니다. 매일 분 단위로 수십차례 일일이 손으로 눈으로 검사를 철저히 하지 않으시는 한....  여러분은, 그냥 트루먼쇼의 주인공이 되는거죠.


어떤가요? 정말 심각하죠? 하지만, 이런글을 봐도 '나는 괜찮을꺼야!'라고 대부분의 분들이 생각 하실 겁니다. 교통사고나 사건 사고를 당하신분들이 항상 인터뷰에서 하는 말이 있죠? '나는 괜찮을꺼야, 내 일이 아닐꺼야'라는 말인데요, 스파이앱에 의한 피해는 기존의 랜덤 확률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겁니다. 


그냥, 스마트폰을 쓰신다면, 이미 감시를 당하기 시작 했다라고 생각 하시면 되는 겁니다. 재미있지 않나요? 여러분의 카메라와 스피커로 모든것을 세상에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돈은 다 빼가고.... 앞으로, 스마트와치가 나오고, 구글 글래스가 나오면, 어떨지 상상이 되십니까?


참, 편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이로 인해 좀비가 되어가고 있는, 현실이 참 아이러니 하고, 무섭고, 그렇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마트폰 던져 버리고 피처폰들고 다녀야 할까요? 답이 안나오죠? 우리는 이런 시대에 살고 있는겁니다.


ps) 사실, 막을 방법은 아예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99%도 아니고, 100% 입니다. 하지만, 쓸건 써야 하기에... 비밀번호는 꼭 설정 하시고, 화장실 가실때도 폰 들고 가시고. 환경설정>보안에서 알수없는 소스 설치 허용하지 마시고. 기기관리자도 비활성화 하시고. 문자나 카톡으로 오는 링크 절대 클릭 하지 마시고. 지인이 보냈다 하더라도 진짜 그 사람이 보낸 건지 확인 하고 눌러보세요. 하지만, 눌러 보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종] '스완지 가정용', 홈쇼핑 대박!! -바다 이야기

충격, 구글 안경(글래스)이 스파이 앱 끝판왕?

[호갱님] 집 인터넷은 2만원에 무제한 VS LTE 무제한 사기의 진실?


앱은 구글플레이에서만 다운받아 설치 하고, 남이 보낸 앱이나, 인터넷에서 다운 받은 앱은 절대 설치 하지 마세요. 앱 설치 할 때는, 꼭 앱 권한을 살펴 보세요. '문자메시지를 볼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카메라를 건드리거나, GPS를 건드릴 권한이 있는지'등을 말이죠. <-- 이렇게 항상 설치 전에 여러분에게 물어 본답니다. 비밀애기 할 때나, 옷갈아 입을 땐, 스티커로 카메라와 스피커를 막으시거나 배터리를 빼버리셔도 ^^; 사진등 백업 후, 주기적으로 휴대폰 초기화 해주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