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news

갤럭시노트2 이달말(9월) 통신3사로 국내 출시!

애플의 아이폰5 공개가 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삼성이 분주히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5에 대항할 신제품인 갤럭시노트2를 아이폰5보다 먼저 공개한데 이어, 이번엔 먼저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갤럭시 시리즈 출시 시기와 일치 하는데요, 언제나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나오기 직전에 갤럭시를 출시 하는 것이죠. 


사진:9to5google

이번에 업그레이드될 갤럭시 노트2는 화면이 5.5 인치로 커지는 것과 향상된 S-Pen, 쿼드코어 CPU가 가장 큰 변화 입니다. 다른 기능은 기본을 유지한체 조금씩 바뀔 것 같은데요, 800만화소의 카메라와 3100으로 커진 베터리 용량등이 될 것 같습니다. 



성능면에서 가장 크게 바뀔 점은, 젤리빈(안드로이드 4.1)을 탑재 함으로써 UI 성능이 아주 좋아 질 것이라는 겁니다. 갤럭시노트가 아이스크림(4.0)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발생하고 있는 버벅거림과 급격한 성능의 저하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리라고 예상됩니다. 


현재, 통신 3사로 출시 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인다는 소식이 들려 오고 있는 갤럭시노트2는 추석 전에 출시 될 가능성이 가장 커 보이는데요, 새 폰을 들고 여행도 가고 가족도 만나러 가고, 자랑도 하면서 자연스레 홍보가 될테니 삼성에겐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되겠죠?


그럼, 갤럭시노트2를 사게 되면 가장 먼저 설치 해보아야 할 어플을 소개 해볼까요? 노트의 가장 큰 장점은 펜으로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는 건데요, 지금까지는 그림을 그리기만 했는데, 이젠 움직이게도 만들 수도 있게 된다는 겁니다. 현재 제가 알기로는 스케치 알람과 같은 어플은, 아직 애플에게도 다른 안드로이드 제조사에도 없는, 세계 최초의 감성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케치 알람?

내가 스케치 하는 과정을 모두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고, 여기에 음성녹음과 배경음악까지 넣어서 생동감 넘치는 스케치를 만들 수 있답니다. 이게 다냐고요? 이렇게 만든 스케치는 카톡으로 친구, 애인 그리고 가족과 함께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받은 스케치는 바로 애니메이션으로 재생이 가능하며, 이를 알람으로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만든 스케치 애니메이션으로 아침을 함께 맞이 하거나, 살아있는 일정 관리를 할 수도 있는거죠.



이뿐만 아니라, 서명을 입력해야만 알람이 멈추는 기능과 벗겨서 알람해제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침에 좌우명을 쓰면서 일어 나거나, 공부 할때 암기 되새기기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배경 사진을 첨부 하고, 그위에 바로 그림을 따라 그린 후, 배경을 제거 하면, 내가 직접 그린 그림처럼 정말 쉽게 만들어진답니다.



현재, 스케치 알람은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에만 설치가 가능하지만, 특히 갤럭시노트 시리즈(갤럭시노트2, 갤럭시노트10.1)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즉, 애플의 아이폰5 및 다른 제조사와 차별화를 가지고 있는 경쟁력이 있는 제품입니다.(아직은 모튜가 재미삼아 만들고 있는 베타 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가 출시될때에는 정식 버전이 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보거나, 구글 플레이에서 바로 받아 보세요.

아이폰5에는 없는 갤럭시노트2 스케치 알람?


^^ 내가 디자인하는 특별한 일상, 스케치 알람! ^^


스케치 알람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0.7.2)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