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구글 안경, 실시간으로 세상과 공유한다! 악마의 속셈?

얼마전 구글 CEO 세르게이브린이 야심차게 준비한 구글 안경(HUD)이 세상에 공개 되었는데요, 예전 터미네이터에서 보던 일들이 현실로 나타나게 되면서 지구인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 주었습니다. 그럼 이번엔 또 어떤 선물을 주었을 까요?




이번 구글 2012 I/O에서 넥서스7을 발표 하면서, 그는 또 하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 했습니다. 스카이 다이버가 구글안경을 쓰고 구글 발표회 현장까지 낙하산을 타고 내려와서 등장하는 장면인데요, 그가 쓴 안경을 통해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중계 되었습니다. 멋지지 않나요 ?



구글 안경은 올 발표회에 참석한 개발자들에게 1500달러에 먼저 판매 된다고 합니다. 비싼 감이 있지만, 그 가능성을 본다면 정말 싼거죠. 안경 속에서 펼쳐지는 정보의 향연은 21세기 우리 삶을 완전히 바꿔 놓기에 충분 할것이기 때문이죠. AR(증강현실)이 처음 등장 했을 때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왔지만 지금은 어떤가요? 거의 뭍혀 버렸죠? 쓰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구글 안경과 같이 사용이 쉽다면, 거의 모든 앱들이 AR을 지원 하게 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보지 않아도, 컴퓨터를 들여다 보지 않아도 모든 것을 안경 속에서 해결 하게 될 것이니 말이죠.




이번 넥서스7과 젤리빈 발표를 보면서 구글도 '애플 따라하기에 나서는 구나'하는 생각도 들기는 했지만, 이런면들을 보면 구글은 정말 무섭기도 하고 놀라워 보입니다. 여기에 무인 자동차까지 상용화 개발에 나섰으니, 그들이 지구를 장악 하는 것은 시간 문제 인 것 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사악해지지 말자'라는 구글의 슬로건을 끝까지 지키면서 모두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가져다 주었으면 좋겠네요.




스케치 알람 Pro 받기!


스케치 알람 Trial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