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

[갤럭시넥서스 판매금지] 애플 VS 구글의 전면전

"cfile25.uf@172B2A464F3743251B6F49.jpg"


애플이 이번엔 미국에서 갤럭시 넥서스를 판매금지 요청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으로 쏠쏠한 재미를 보기 시작하더니, 이젠 구글의 최신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에 대해 공격에 들어 갔습니다. 지금까지 특허 소송 및 판매금지 요청은 표면적으로는 삼성에 대한 공격이었는데요, 이번 갤럭시 넥서스에 대한 공격은 사실상 구글에 대한 것입니다.

1. 데이터 태핑(data tapping): 특정 데이터를 골라내는 방법
2. 시리(siri)에 적용된 통합 검색
3. 밀어서 잠금해제
4. 터치스크린의 텍스트입력필드의 단어 완성 기능


위 네 가지는 삼성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구글을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레퍼런스인 갤럭시 넥서스가 판매금지가 된다면, 앞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4.0) 업그레이드에 빨간 불이 켜질 것입니다. 또한, 이후 생산 될 신형 안드로이폰에도 큰 타격을 입게 될겁니다. 애플의 모든 특허가 인정된다면, 엄청난 로열티를 제공하거나, 기능을 포기 할 수 밖에 없어질텐데요.. 기능 포기보다는 로열티를 지불해야 할 가능성이 가장 높네요.

특히, 첫 번째 태핑특허는 등록된지 15년 전에 등록 되어 구글에겐 승산이 없어 보입니다. 또한, HTC를 상대로 이미 이긴 경험도 있죠.

이번 소송건은, 디자인등에 대해 주를 이루었던 지금 까지와의 소송과는 많이 다릅니다. 애매 할 수 있어서, 애플이 패소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건은 애플의 승리가 확실해 보이는 증거가 확실합니다. 아이패드3와 아이폰5를 내 놓을 시점에 구글을 정조준하고 있는데요, 미국 연방 법원의 결정이 정말 기대 됩니다. 담달에 판결이 나올 예정이라는데요, 구글의 레퍼런스를 제조한 삼성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게 되었네요.

어떻게 판결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애플이 승소 한다면 구글 뿐만아니라, 삼성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제조사들에겐 큰 타격을 입을 것 같습니다. 많은 전문가들도 애플의 승소에 큰 무게를 싣고 있는데요, 이젠 애플과 구글의 전면 전이 시작되는 군요.

--> 결국 2012년 6월 30일 결국 애플이 승소 했습니다. 미국에서 갤럭시 넥서스 못 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