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이젠 구글도 애플처럼 H/W를 직접 제작 한다? 구글 VS 삼성의 전쟁



구글이 애플 처럼 직접
H/W를 제작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구글은 삼성, HTC 그리고 모토로라와 H/W 파트너 관계를 맺고 제품을 항상 출시 해 왔었는데요, 이번엔 직접 H/W 사업에 뛰어들 것 같습니다. 분야는 홈 엔터테인먼트로 첫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될 것 같습니다.(와이파이/블루투스드으로 홈 엔터테인먼트를 연결하는 허브역활)

 

애플처럼 H/W까지 직접 만든다면, 그리고 잘 만든다면, 브랜드 파워와 신뢰도는 엄청 커질 텐데요, H/W 분야에서 신생기업이 될 구글 제품에 신뢰도가 얼마나 될까요?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사명을 구글로 바꾸고, 앞으로 구글 브랜드로 제품을 런칭 하려는 작은? 속셈인 것일 까요?

삼성이 Tizen O/S에 공을 들이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일 겁니다. 점점 안드로이드에 대한 비중을 줄이면서, Tizen Windows Mobile등 여러 방면으로 그들의 제품 군을 펼쳐 놓으려는 것이죠. , 구글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몸부림입니다.

내년 이후 펼쳐질, 구글 브랜드 안드로이드 VS 타 제조사 안드로이드간의 싸움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과연, 구글의 모토로라의 H/W 경쟁력을 삼성 이상으로 끌어 올릴 수 있을까요? 아마, 구글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빅브라더의 실체가 더욱 더 가까워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