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냄새나는 화장실에서 발견한 진정한 예술!

요즘 시공된 새 집에는 벽에 장식들이 많이 되어있습니다. 거실 뿐만 아니라, 화장실의 타일에도 그림들이 많이 들어가고 있죠? 길가를 걷다가 바닥을 우연히 쳐다보면, 보도블럭에도 장식이 되어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하는데요, 이 때는 저도 모르게 살짝 미소를 짓게 됩니다. 왜냐구요? 언뜻봐서는 그림이란 것을 파악 할 수 없지만, 살짝만 돌려 보면 그것들이 의미있는 그림들이었기 때문입니다. 작지만, 우리 삶에 강력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와같은 사소한 변화들 때문에 힘들고 지쳤던 삶에 활력을 얻기도 하죠. 오늘은 그 동안 쉬지않고? 들렀던 저희 집 화장실에서 즐거운 삶의 의미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이폰4로 찍은 벽 타일

흔히 보실 수 있는 화장실 벽에 붙어 있는 타일의 그림이죠? 여러분은 여기에서 어떤 것을 느끼실 수 있나요? 무심코 그냥 장미 구나... 라는 생각만 했었는데요.. 잠시만 감상해보세요...

보이시나요? 왼쪽 하단의 꽃잎이 사람모양이죠? 그리고 우측 하단의 그림은 사람얼굴을 뒤집은 모습입니다. 저만 그렇게 보이는 건가요? 그건 아니겠죠? 우연의 일치로 볼 수도 있겠지만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정말 프로구나... 자신의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재미있게 살아 가는 분이 구나...' 아무도 몰라도.. 누가 인정해주지 않더라도.. 자신의 삶에 자부심을 가지고 멋지게 살아가시는 분의 열정이 보이더군요... 

'어떤 일을 하더라도, 어떠한 상황에 놓여있더라도, 스스로에게 만족하고 재미있게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삶이 진정한 삶'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그림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오늘 하루 여러분의 삶에, 스스로 즐거움을 부여하고 계신가요? 

가을입니다... 잠시만이라도 천천히 가는 건 어떨까요?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