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구글TV 리모컨은 어떻게 생겼을까?



며칠 전, 소니가 올 가을에 출시할 구글TV를 공개 한 적이 있는데요, 사실, 공개 자체 보다는 여러가지 다른 의문을 많이 가지게 했었습니다. 과연, PC와 같은 구글TV를 어떻게 쉽고 편하게 제어 할 수 있을까? 또한, 거실에서 가볍게 즐기는 TV가 복잡한 PC로 변신 할 수 있을 까? 지금이 구글TV가 나와야 할 시기 인가? 너무 이르지 않은 것일까? 등등 많은 의문과 궁금증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궁금한 부분이 리모컨이겠죠?

잠깐! 손가락 한 번 누르시고^^

이러한 궁금증 등 때문이었을까요?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업체인 로지텍에서 구글TV를 위한 리모컨을 내 놓았습니다. 물론, 구글TV를 사면 기본 리모컨은 장착 되어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주변 기기들을 최적화 하고 차별화 하고 싶은 것이 로지텍과 같은 회사들의 마음이겠죠. 외관을 보면, 기본적으로 트랙패드와 쿼티 키보드가 장착되어있는데요, 전형적인 일반 키보드 스타일 입니다.  하지만, 키보드만 있다고 해서 TV가 동작 하지 않겠죠?

via phandroid
위 그림과 같은 수신기가 있어야 합니다. 간단하기 입력/출력이 있고, USB 입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영상으로 보시죠.


via phandroid
사실, 구글TV의 리모컨은 위와 같은 키보드가 아닌 스마트폰이 될 확률이 가장 큽니다. 물론, 위와 같은 장치들이 좀 더 편리한 입력을 도와 줄 수 있겠지만, 공유의 입장에서는 스마트폰 및 패드등이 가장 실용적인 리모트컨트롤이 될 것입니다. 즉, 구글TV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노트북등 모든 전자기기의 중심에 놓이게 될 것인데요, 이에따라 입력에 대한 이슈가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다양한 주변 기기들도 많이 등장 할 것이며, 이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엄청나게 등장 하겠죠? 올 상반기는 스마트폰이, 하반기엔 태블릿PC 그리고 내년 2011년에는 스마트 TV 전쟁이 시작 될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입력 장치가 구글TV에 가장 어울릴 것 같나요?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