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G2에 구글 무료전화 '구글보이스' 위젯이 숨어있었다!


작년 부터 구글이 무료전화인 보이스를 살짝 살짝 보여주면서, 이젠 통신 시장까지 넘보고 있다는 야심을 보여주었죠. 초기에만 해도 스카이프나 기존 VOIP 업체들은 별로 크게 신경을 쓰지도 않았으며, 통신사들 역시 재미있는 시도로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이 시장을 위해 관련 회사를 하나 둘씩 사들였고 구글의 무료 앱 역시 하나 둘씩 계속 해서 내 놓았습니다. 즉, 잊혀져 가던 구글 보이스를 내부에서는 지속적으로 개발 하고 있었던 거죠.

 
잠깐 손가락 한 번 누르시고 ^^

구글 보이스 위젯

G2에 숨어 있었던 구글 보이스 위젯!
G1을 아시나요? 2008년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탑재했었던 첫 단말인데요, 조만간 G2가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이러한 역사적인 단말 시리즈에 관심이 많이 가고 있는데요, ROM이 유출 되는 사고?가 발생 하고 말았죠. 그런데, 롬을 하나 둘씩 뜯어 보던 중에 재미있는 어플을 하나 찾아 내었습니다. 바로 구글 보이스가 위젯으로 빠져있었던 겁니다. 

G2 T-Mobile

통신사를 장악하려는 구글!
이미, 구글 보이스가 서비스 개시 24시간 만에 100만건의 통화를 발생시켰듯이 엄청난 미래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G메일 및 SNS툴을 통해 무료 전화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 만약 위와 같이 위젯으로 빠져나올 수 있다면, 더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낼 것 같습니다. 위 위젯과 같은 기능을 통해서, 기본적인 통신사의 전화 기능을 구글의 보이스로 대체 해버린다면, 통신사가 필요 할까요? 구글이 넥서스원을 통신사가 아닌, 그들의 온라인 마켓에서만 판매 했던 것을 기억 하시죠? 통신사를 제어 하려는 구글의 사악한? 멋진? 전략은 멈출 듯 멈출 듯 하지만 절대 멈추지 않고 끝까지 달려 가고 있습니다. 웹과 모바일 세상을 모두 구글의 손 아래 둘 때 까지 말이죠.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