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이젠 아이폰까지 품기 시작한 무서운 구글!



구글 고글스를 아십니까? 작년 본 블로그에서 소개드린 구글의 혁신적인 사물인식 서비스인데요, 이미 TV에도 여러번 소개 되었고, 지금은 상당히 유명하죠. 사실, 국내에서는 그리 유명 하지 않지만, 이미 구글은 실용적인 무료 서비스들을 많이 런칭 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 들어 안드로이드가 유명해지면서 구글의 서비스가 하나 둘씩 알려 지고 있어서 크게 낮설지는 않게 되었죠
.

                  잠깐! 손가락 한 번 누르시고^^

구글 고글스(Google Goggles)

Google Goggles

구글 고글스는 이름에서 느껴 지듯이, 구글이 고글을 쓴 겁니다. 카메라를 키고 어떠한 사물이든 비추고 찍으면 이를 인식하고, 바로 검색하여 결과를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한데요,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셔서 다운 받고 바로 사용 해보시면 됩니다. 구글의 가장 강력한 무기인 검색엔진과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구글 고글스는 여러분이 언제 어디에 있든지 모든 궁금증을 단 번에 해결 해주는 엄청난 서비스입니다.

구글 알리미 서비스


사실, 알리미 서비스라고 하기 보다는 알람? 기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기본 구글 계정의 카렌다와 연동하여 일정을 입력 해 놓으면, 알람 소리와 함께 Notification 영역에 보여지는 서비스 입니다. 카렌다 뿐만 아니라, 메일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게는 가장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구글, 오픈을 통해 애플을 품다!
자, 이 포스트의 제목이 무엇을 뜻하는지 이제 감이 좀 오시죠. 네, 맞습니다. 구글이 그들의 서비스를 애플의 아이폰에 맞게끔 지원을 시작 한 겁니다. 구글 고글스 그리고 푸쉬 알람(Push Notifications)기능을 아이폰에서 완벽하게 동작하도록 하는 App을 애플의 앱스토어(고글스는 올해 까지 출시, 푸쉬서비스는 지금 가능)에 선보였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이를 오픈하여 API로 제공할 예정이라는 거죠. 물론, 이전부터 이런 시도들은 있어 왔지만, 이번과 같이 중요한 서비스들의 지원이 의미 하는 바는 큽니다. 

애플과는 다르게 오픈 정책을 펼치고 있는 구글은 이미 그들의 차세대 OS 안드로이드를 통해서 애플을 앞지르기 시작 했습니다. 우선적으로 물량면에서 아이폰을 압박하기 시작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들의 무료 서비스들을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까지 정착을 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이는 구글의 서비스는 모두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일 뿐이지, 플랫폼 및 경쟁사라는 타이틀과는 완전 별개라는 것이라는 거죠. 어떻게 보면 구글의 대인배 적인 모습을 확실하게 보여 주고 있는 것인데요, 이는 또한 어제 발표된 애플이 탈옥폰을 막는 특허를 발표 한 것 처럼 완벽하게 폐쇄 정책을 펼치고 있는 애플의 미래가 걱정 되는 부분이기도 한 부분입니다. 또, 다른 측면에서 보면 애플과 구글의 상생 측면을 볼 수도 있겠죠? 이러한 점들이 앞으로의 모바일 시장을 더욱 기대되게 하는 점입니다. 구글과 애플의 이러한 귀여운 신경전에 MS 까지 곧 끼어 들면 더욱 재미있겠죠?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