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주차할 곳이 없나요? 구글이 실시간으로 찾아 드립니다. (안드로이드 공식 어플)

via google

주차 할 장소 찾기 힘드셨죠? 이젠 구글이 여러분들께 주차 가능한 장소를 알려 드린다고 합니다. 급하게 주차를 해야 하는데, 주변에 주차장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길이 없어서 애를 먹으신 경험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네비게이션에서 이런 정보를 제공하긴 하지만, 사용자가 스스로 만들어가는 주차장의 위치는 따라가기 힘들죠.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구글은 모바일 서비스에 있어 항상 표준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독려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파생된 어플리케이션들이 속속 등장 하게 되면서, 점점 안드로이드 마켓은 풍성해지죠. 또한 구글이 공식 지원하는 어플들로 인해, 안드로이드는 더욱 신뢰감을 얻게 되는거죠.

잠깐! 주차 때문에 피곤하신가요? 그럼 일단 손가락 한번 누르시고 ^^

아래는 구글에서 최근 런칭한 서비스들입니다. 

via google
위 QR코드를 바코드 리더기 어플로 스캔하시면 주차장 검색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안타까운점이 있네요... 아직 한국은 지원하지 않고,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만 공식 지원 합니다. 이번 런칭파티에서 받은 넥서스원으로 스캔해봤는데, 페이지로 찾아 갈 수 없었습니다. 구글 음성 검색 서비스도 공식 런칭했으니, 곧 한국 서비스도 시작 되리라 믿어 봅니다.

via google

공식 명칭은 Open Spot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직접 주차 가능 장소를 현 위치에서 입력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주차장을 빨리 효율 적으로 찾을 수 있게 하는, 오픈 정책을 탑재 하였습니다.(소개 글에서 기름과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는 어플이라고 합니다.) 동네에 구석구석 남아있는 주차장소가 전국으로 모두 오픈된다면 참 재미있는 일이 벌어 질 것 같네요. 장소에 따라 주차 눈치 전쟁이 벌어 질수도 있겠군요.

안드로이드가 전세계에 많이 풀리면 풀릴 수록 구글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점점 늘어 날 것이고, 구글의 서비스는 점차 표준이 될 것입니다. 즉, 구글의 지구 정복이 현실화 되겠죠? 정복이라는 단어는 구글이 악마의 탈을 썼을 경우이고, 현재까지는 지구의 경찰이 되려는 구글이라고 봐야겠죠. 어쨌거나, 사용자 입장에서는 유용한 어플이 많이 생길 수록 편하고, 즐거워 질테니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을 겁니다. 구글이 내 놓을 다음 서비스가 무엇일지 기대가 되는군요. 다음은 어떤 어플일까요 ? 다음 부턴 한국에도 동시 런칭이 되길 기원 해 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돈 벌기 위한 첫 작업?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아래 손가락 반응이 없을 땐(Daum 오류로 왔다 갔다 해요^^)
상단바 또는 아래 View리스트에 있는 숫자 눌러 주시면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