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풀터치? 이제는 바 타입이다! 모토로라 '참(Charm)', '모토쿼티' 출시


블랙베리와 정말 닮은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 참(Charm)이 공개 되었습니다. 7~8월에 T-Mobile을 통해서 출시 될 것이며, 안드로이드 2.1과 모토로라의 모토블러라고 하는 UI를 탑재 하였습니다. 바 타입이고 화면이 작기는 하지만, 터치가 가능하고, 모토블러 UI로 인해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쓰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바 타입의 안드로이드폰은 찾아 보기 힘들었는데요, Full 터치 폰 및 쿼티폰만 넘쳐나던 안드로이드폰 시장에 바타입의 등장은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아래 모토로라의 프로모션 동영상을 한 번 보시죠. 세련되고 깔끔한 모습에 놀라시게 될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폰의 색다른 모습 지금 부터 감상하시죠.


감상 전에 한 번 누르시고 ^^



어떠셨나요? 색다르지 않나요? 그런데 여기서 또 하나의 색다른 소식이 있습니다. 오늘 SKT에서 작년 모토로라가 출시 했었던 드로이드를 모토쿼티라는 이름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드로이드X 및 참(Charm)등의 신세품들이 줄줄이 나오는 상황에서 구형 모델이 또 하나 들어 오는 군요. 구형이라고는 하지만 스펙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단말은 아닙니다. 애플의 아이폰 이후 최고의 히트 모델이죠.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와의 싱크가 맞지 않는 부분은 참 아쉽습니다.


줄줄이 출시 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홍수 속에 여러분들은 마음의 결정을 하셨나요? 아이폰4를 기다리시나요? 좀 더 지켜 보고 계신가요? 하루밤 자고 나면 새로운 모델이 계속 나오니, 참 결정 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안드로이드 3.0이 나올 때 까지 기다리신 후에 결정 하시는 것이 제일 좋을 듯 합니다. 그 때쯤엔 플랫폼 및 시장도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되어, 스마트폰 구입에 최적의 시기가 되지 않을까요?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