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news

아이폰4 해외에서는 벌써 배송 받았습니다.

얼마전 아이폰의 배송이 연기가 되었다는 자료가 언론에서 쏟아져 나왔었는데요,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이미 예약 순위가 높은 사람들에게는 배송이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아이폰4 출시일도 연기 되었다라는 루머 아닌 기사로 떠돌았었는데요, 이 역시 사실이 아니었다고 하네요. 국내에도 정상적으로 출시가 될 전망 입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4 포장을 벗겨낸 것인데요, 아이폰3GS와 거의 동일 한 내부 구성 입니다. (다음 메인에서 진입 시 제목이 임의로 바뀌어서 들어 오네요... 제가 받은게 아니라, 해외 예약 구매자가 출시일 보다 빨리 받은 겁니다. 오해 없으시길. 추가:아래에 출처를 밝혔었지만, 제목으로 인해 여러 오해가 발생 한 것 같아 더 추가 합니다. 사진 출처: http://www.engadget.com/2010/06/22/iphone-4-review/ 이며 사진만 참조 한 것이지, 번역하거나 글을 가져 온 것은 전혀 아닙니다. 앞으로는 혼동 생기지 않으시도록신경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스튜디오에  관심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위 사진은 포장 겉면인데요, 이전 아이폰 보다 다이나믹 해 보입니다.

옆면을 촬영한 사진인데요, 아이폰3GS에 비해 더욱 세련된 느낌입니다. 만져 보고 싶은 충동이 일어 나는 군요.
정면 사진 입니다.
via engadget
클래식한 느낌이 듭니다.
via engadget
3GS와의 비교 사진.

위 사진은 이번에 예매를 시작한 넥서스원으로 본 사진이고, 아래는 아이폰4로 본 화면입니다. 확실한 차이를 느끼시겠죠? 웹으로 신문 기사를 볼 때, 눈의 피로나, 가독성이 훨씬 좋아 질 것 같습니다.
줌으로 당겼습니다. 선명함이 보이시죠?

왼쪽은 아이폰3GS의 아이콘을 확대해서 촬영한 것이고, 우측은 아이폰4의 아이콘입니다. 디스플레이의 차이가 확실히 납니다. 그럼 카메라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300만 화소에서 500만화소로 넘어 오면서, 3GS에 비해 훨씬 나은 결과물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솔직히, 아이폰3GS로 찍은 사진도 어느 정도는 만족 했었는데, 아이폰4는 감동을 주는 군요.

그럼 이제부터는 동영상으로 아이폰4를 미리 만나 봅시다.
일단 손가락 한 번 누르시고 ^^


배송 받은 아이폰4를 개봉하는 영상입니다. 슬슬 마음을 흔드는 군요.


via youtube
구글 지도를 확대 및 축소를 하면서 멀티터치의 향상된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3GS에 비해 정말 부드러운 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via youtube
720p HP 녹화가 가능한 아이폰4의 강력한 동영상입니다. 정말 디카가 부럽지 않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 보면, 터치와 멀티터치의 부드러움과 또렸하고 밝아진 디스플레이가 이번 아이폰4에서 가장 빛나는 점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iOS4를 3GS에 업그레이드하고 사용해본 결과 크게 달라진 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와 터치감 그리고 강력한 카메라가 까지 함께 사용한다면 그 매력은 충분 할 것 같습니다. Face Time 영상통화를 빼 먹었군요.와이파이를 사용하기에 영상 통화요금 걱정은 전혀 없죠.

구글의 넥서스원이 KT를 통해 지난 월요일 예매에 들어 갔고, 25일 삼성의 갤럭시S가 출시하는 중간 시점에 기습?적인 애플의 배송 작전으로 국내에서는 넥서스원과 갤럭시S를 저울질 하고있거나,  아이폰4를 기다리고 있던 소비자들에게는 어떤 결과를 가져다 줄까요? 여러분의 느낌은 어떠신지요? 7월이 정말 기대 됩니다.

                                                                                                       진출처: engadget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