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오늘은 삼성 갤럭시S 심판하는 날, 구글 넥서스원 예매와 아이폰4업그레이드 시작.

via kt.com
이미 2008년 부터 다른 나라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을 하나씩 보기 시작 해서, 수도 없이 나오기 시작했었지만, 국내에는 통신사들의 불합리한 국내 스마트폰 환경 조성 때문에 2010년 까지는 안드로이드폰을 젼혀 볼 수가 없었습니다. 이에 KT가 모든 마음을 열고, 즉 오픈 마인드로 애플의 아이폰을 삼성과 SKT의 눈총을 받으면서 출시를 해버려렸었죠. 그 당시 온 나라의 언론들은 KT를 비난 하고, 삼성과 SKT를 옹호하는 눈 뜨고도 보기 싫은 공산주의적 현실이 벌어 졌었습니다. 하지만 KT의 선택은 제대로 적중 했고, 이에 전세계에서 가장 폐쇄적이었던 대한민국의 보호막이 뚫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애플과 구글등의 멋진 스마트폰의 현실을 알고 소문으로 퍼져 나갔었던 그 황금 제품이 국내에 풀리기 시작하면서 국내 통신시장은 말 그대로 아비규환이 되고 말았죠. 이로 인해 삼성은 KT에 대해 보복?을 시작 했고, 결국 쇼옴니아와 같은 불행한 제품이 탄생하고 말았죠. 또한,  애국심을 악용한 옴니아2의 언론플에이는 아이폰의 효과에 업혀서 말도안되는 판매률을 올리고 말았죠. 옴니아2를 구입한 사용자들은 현재까지도 속았다, 내가 왜 그랬을까.. 등의 부정적인 반응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6.5로의 업데이트도 약속 했건만... 삼성과 SKT는 그들의 돈이 되는 제품을 단지 팔기에만 여념이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애플의 아이폰 A/S정책을 비난하는 언론 플레이를 정말 강력하게 시작했습니다. 진실을 놓고 보면 그들이 더 잘 하지 못하면서, 해외 기업에 대해 폭격을 날리기 시작하죠. 배터리 탈착이 안되니, 교환 정책이 말도 안되니... 사실 그들의 정책이 더 말이 안되는데 말이죠.. 이미 미국에서는 옴니아2의 6.5 버전 업그레이드에 대해 법정 소송에 들어 갔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거기에서 끝이 아니라, 현재도 아이폰4G와 넥서스원에 대해 강력한 언론 플레이로 순진한 대한민국 소비자들을 현혹 하고 있습니다. 정말 부끄럽고, 안타깝고, 실망 스럽습니다. 어떻게든 돈을 벌면 끝인 건지?

일단 손가락 한 번 누르시고

여기에 갤럭시S를 출시 하면서, 프로요(2.2)로 업그레이드를 약속 하신다구요? 전 믿을 수 없습니다. 만약 업그레이드 된다 한들... 아이폰4G에 대해 무엇이 다르다고 말씀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만 업혀 가세요. 

via kt.com
이렇게 애기 하면, 갤럭시S의 진가를 아직 못 봤다, 공정한 비교가 아니라고 말씀 하시는데... 초등학생이 봐도 알 만큼의 정당한 비교가 되는 현실인데... 이젠 모든 국민이 알고 있습니다. 예전 처럼 애국심에 사로잡혀 제품을 구매 하지 않습니다. 제발 깨달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아이폰4G에 업혀서, 판매량이 늘어 나면 좋은 거죠? 더 할 말이 없습니다. 조립 공화국.... 그러니... 개발자들은 죽어나고.... 개발자 사이에 최고의 대화 채널은 해외 이민이 되는 거죠... 국내에서는 철학은 개뿔이고... 어떻게든 돈이 되게만 해야 한다는 ... 그런 마인드로 사업을 펼치기에 국내 개발자들은 동기부여를 전혀 받지 못하고... 하루 하루... 노예 처럼 살아 가는 겁니다. 당신들의 그 어리석은 방향에, 대한 민국의 발전이 완전히 가로 막혀 버린 겁니다. 

자, 오늘 구글이 만든 넥서스원이 예약 판매에 들어 갑니다. 올 1월에 출시 되었지만, 안드로이드2.2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갤럭시S보다 가격도 훨씬 싸며, 기능 역시 몇 배로 좋습니다. 상대가 안되는 제품인거죠...  삼성의 갤럭시S도 내일(25일로 또 연기 되었네요) 판매에 들어 갑니다. 개인 적으로 넥서스원이 예매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서 갤럭시S가 보기 좋게 KO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진짜 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넥서스원 출시와, 아이폰 OS4업그레이드에 대박나고, 갤럭시S가 바닥을 쳤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의 방식으로는 이제는 팔리지도 않는 다는 것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더 이상 대한 민국을 버리고 개발자들이 환대 받는 해외로 나가고 싶다는 사람들이 생기지 않는 계기가 되는 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