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갤럭시S 보다 2배 빠른 넥서스원2.2 KT 출시

며칠 전 안드로이드 2.2 프로요(Froyo)가 공개 되면서 아이폰 4G와의 경쟁에 불꽃을 피웠었습니다. 2.1 버전과 비교한 속도가 무려 2배 ~ 5배까지 향상되었으니, 업그레이드만 하면 이제껏 사용하던 단말이라고 느끼지 못 할 만큼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겁니다. 2,2로 오면서 달라지는 점은 많지만, 뭐니 뭐니 해도 속도가 최고의 이슈가 될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안드로이드폰 제조 업체들도 2.2 업데이트를 공약?에 내 걸고 출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6버전 2.1 버전에 맞추어 개발된 단말기의 2.2로의 업데이트는 결코 뻥튀기 처럼 넣으면 나오지는 않습니다. 즉, 최소 두 세달간의 기간이 필요하다는 애기 입니다. 하지만, 구글폰이라면 애기가 달라집니다. 구글이 직접 만드는 안드로이드폰이며, 또한 구글과 함께 작업한 HTC 단말이라면 업데이트의 속도는 기존 제조사들과는 비교 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이미, 구글 안드로이드폰 넥서스원의 2.2 업데이트(비공식)가 이루어졌습니다.
국내 사용자들도 이 버전을 비공식 루트로 입수하여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일부 기능들이 말을 듣지 않는 것을 빼고는 속도에있어 엄청난 향상을 느꼈다고 합니다. 넥서스 원 뿐만 아니라 HTC의 디자이어 역시 비공식 2.2 업데이트 버전이 나와서 이미 사용자들은 테스트를 마친 상태 입니다.
위 사진이 HTC 디자이어에 2.2 업데이트를 한 사진입니다. 또한 해외에서는 이미, 아래와 같이 2.2 버전과 기존 버전간의 속도 벤치 마킹을 이미 끝냈습니다.
2.2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HTC 디자이어와 2.2 업데이트를 한 결과(Your Device)의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넥서스원의 결과가 보이시나요? 마지막으로 갤럭시 S의 결과도? 물론 갤럭시 S도 2.2로의 업데이트 약속을 했지만, 8~9월이나 되야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넥서스원의 공식 2.2 버전 업데이트는 며칠(또는1~2주) 내로 이루어질 것이며, HTC의 디자이어는 6월 중순 전에 공식 배포 됩니다. 또한 오늘 KT에서 넥서스원 국내 출시 발표를 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확정: 6월 중순 온라인 판매 개시, 7월 KT대리점 판매 개시; 출고가가 갤럭시S의 절반가격으로 공짜폰에 가까울 듯.), 이러한 안드로이드 소식에 여러분 들은 삼성 갤럭시 S를 기다리시나요? 아니면 아이폰 4G를 기다리시나요? 2.2버전이 나오면서 안드로이드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경험을 여러분에게 선사 하게 될 것입니다. 흥미 진진해지죠 ?
                                                                                                            via phadroid.com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해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