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각을 뒤집어라, 뒤로접는 안드로이드폰 BACKFLIP

모토로라의 Cliq를 기억하시는지? 모토로라가 재기를 노리면서 안드로이드를 전격 채택하고, 그들만의 UI 및 시스템인 모토블러를 장착하여 내놓은 야심작 CLIQ, 미국에서는 DEXT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고 있죠. 애플의 아이폰은 하지 못하는 멀티태스킹과 위젯으로 강력한 SNS 기능을 제공 하고 있는 폰입니다.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등의 계정을 주소록과 통합하여 다양한 어플 탄생의 기반을 다지게 해주는 모토로라의 강력한 모토블러 시스템을 탑재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토로라는 SDK를 공개하고, 그들만의 마켓을 열어서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단말은 모토로라가 재기를 시작했던 단말인데요, 이 보다는 다음 출시 모델인 드로이드가 대 히트를 쳤었죠.

그럼 뒤로접는 Backflip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어제 영상이 공개 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CLIQ(DEXT)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거의 동일 합니다.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안드로이드 1.5를 탑재 하고 있지만, 곧 2.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합니다.(모토블러가 1.5 기반에서 만들어졌기에 모토블러의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특징 적인 점은 사진에서 보시다 시피, 대부분의 쿼티폰은 위/아래로 슬라이드 방식입니다. 하지만, 백플립은 뒤로 접어 버립니다. 액정부분을 뒤로 접으면 키패드는 먹통 상태가 되며, 밑 바닥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보통 터치폰처럼 동일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스크린의 각도롤 조절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다른 도구의 도움을 받지 않고, 책상에 올려 놓고 시계 또는 디지털 액자등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국내에 모토로라 3총사가 모두 출시 되길 희망 합니다. SKT를 통해 이번 달 드로이드가 들어올 것이라고 하는데요(다음 달로 잠정연기되었다는...), CLIQ와 Backflip도 함께 등장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래 영상을 한 번 보시면 색다른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아이폰, 옴니아 시리즈와는 확연히 틀린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다양한 단말로 인해, 선택권을 보장 받고 각자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선택 할 수 있는 환경이 정말 중요 합니다. 아직까지 국내 소비자들은 수 많은 스마트폰들 중 정말 적은 일부분만 보신 거죠. 다행히 올해는 국내에도 다양성의 새싹이 돋아 나는 시기죠 ^^

추가로 넥서스원의 국내 동영상을 한 번 보시죠


물론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폰이 반응성 및 터치감에 있어 아이폰에 비해 좋지 않다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더 많은 자유 해택을 주기 위해서는 애플의 아이폰OS가 아니라, 구글의 안드로이드OS 가 적합 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애플은 많은 분들이 느끼시는 위와 같은 약간? 불편한점을 커버하기 위해 멀티태스킹과 UX의 간결화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익숙해짐을 요구 한 것이죠. 이러한 전략에 의해 여러가지의 다른 단점들이 등장 하게 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드로이드를 광고 할 때 모토로라는 멀티태스킹되니? 위젯 되니? 등등의 문구로 애플을 간접 겨냥 했었는데요, 여기에 애플 사용자들은 '그런 것들 다 필요 없고, 아이폰은 무조건 좋다.' 라는 동영상이 화제가 된적이 있었습니다. 국내에도 안드로이드폰이 들어오면 이러한 논쟁은 불을 보듯 뻔하게 등장 할 것 같습니다. 그때서야 제대로된 스마트폰 논쟁이 시작 되겠죠?


현재 국내는 구형OS인 윈도우즈 모바일과의 비교만으로 아이폰의 신세계가 펼쳐졌는데요, 과연 안드로이드폰들(심비안, 마에모등)이 줄줄이 들어왔을 때 아이폰만이 최고다라는 애기가 계속 나올지 궁금하네요. 아이폰이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봤을 때 우수한 스마트폰 중 하나일 뿐인데 말이죠. 안드로이드뿐만이 아니라 그 동안 조용히? 있던 MS의 윈도우 모바일7도 다음달 MWC2010에서 공개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이라면, 생각보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MS가 치고 나오는 것 같은데요. 이젠 구글, 애플, MS의 OS 3파전이 본격화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아이폰만이 스마트폰에서 미화되고있는 기형적인 국내 시장도, 올해 부터는 라이벌들의 국내 진입으로, 진정한 스마트폰 평가가 이루어지는 시장으로 다시 시작 될 전망입니다. 반쪽이 아닌 진짜 쇼핑을 기대 해봅니다.

1월 12일 업데이트 --> 1월 18일 SKT 출시 발표 유력. -->2월 출시 드로이드 모토로이

via motorola.com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 해주세요
큰 힘이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