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릭슨의 1200만화소의 괴물 카메라를 탑재한 안드로이드폰이 곧 유럽에 정식 출시 되는데요, 한국 출시도 가까워져 왔습니다. 몇달 전 공개된 영상에서는 레이첼 UI를 탑재한 것이 상당히 느리게 돌아가는 것이 보였는데, 최적화를 거쳐 현재는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씁니다. 그럼 안드로이드폰인 엑스페리아 X10과 구글 서비스의 궁합?을 통해서 한 번 살펴 보시죠.

우선 구글의 네비게이션 서비스입니다. Turn-by-Turn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지도 입니다. 구글이 직접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들고 나오면서, 네비게이션 업계는 상당히 당황하고 분주해져 있는 상태였었죠.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직접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자동차를 타고 가면서도 구글의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뚜벅이 버전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구글 고글스 서비스를 엑스페리아(Xperia X10) X10으로 직접 만나 보시죠. 얼마전에 블로그에서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구글이 고글을 썼다? Google Goggles 런칭 !) 상당히 멋진 서비스 입니다. 또한 소니의 괴물 카메라를 직접 보니, 정말 가지고 싶은 마음이 드는 폰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카메라로 제품을 찍어서 바로 구글 서버에서 이미지를 분석하여 검색 결과를 보여 주는데요,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서비스가 활성화 되면 엄청난 활용도를 보일 수 있는 구글의 고글스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0의 이모저모를 볼 수 있는 영상을 보시죠.
우선 아래는 Layar라는 증강현실 프로그램인데요, 엑스페리아x10과의 궁합을 한 번 보시죠.

이번엔 엑스페리아 X10의 전반을 훑어 봅시다. 레이첼이라고 하는 그들만의 독자 UI를 탑재 하고 속도가 문제가 되었었는데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확실하게 좋아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소니 에릭슨의 어플리케이션 마켓입니다. 모토로라도 Cliq를 내 놓으면서 그들만의 마켓과 SDK 배포 전략을 통해 재기 전략을 보여줬었는데요, 소니 에릭슨 역시 마찬가지로 강하게 확실하게 드라이브를 하는 모습입니다.

소니는 위 처럼 독자적인 어플리케이션 마켓도 준비 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의 드로이드에이어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X10이 시장에 어떠한 결과를 몰고 올지 상당히 기대 됩니다. 드로이드는 이미 아이폰에게 경쟁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는데, 여기에 엑스페리아 까지 가세를 하니, 애플은 점점 초조해져가고 있습니다. 물론 엑스페리아의 성공여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 하지만, 여러 제조사에서 다양하고 멋진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으니, 애플의 내년 신제품에 관심이 더욱 쏠릴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 1월 중에(4월 설이 가장 유력합니다만...) 타블렛 PC(iSlate)를 출시 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이 타블렛은 마치 키보드처럼 입력을 하면 쑥쑥 들어갔다가, 손을 때면 원상태로 복구하는 마법? 능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정전식 멀티터치 방식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애플의 신 무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6월에는 아이폰의 새 버전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미 5백만화소 카메라, 메모리카드등의 부품들이 애플에서 주문을 마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이 제품들이 출시 된다면, 아이폰을 고가에 사셨던 분들께서는 좀 억울 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어쨌거나, 모토로라처럼 무너져 가던 그들의 과거 명성을 안드로이드를 통해 다시 재기를 하기 시작한 소니 에릭슨. 그리고 안드로이드, 구글 서비스들과의 최고 궁합을 보여주는, 괴물폰 엑스페리아 X10은 한국에 출시 될까요? 혹시 한국버전은 쿼티가 붙어 나오지 않을까요 ?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꾸욱 해주세요
추천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via daillymobile

쇼셜네트워크와 공유 및 RSS 구독으로 모바일스튜디오와 만나요

Subscribe Share/Bookmark

이 페이지에서 키보드 "a"를 누르시면 이전글로, "s"를 누르시면 다음 글로 이동합니다.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수정되어질 수 없으며, 저작자 표시와 함께 링크만 허용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rocessor.textcube.com BlogIcon Processor 2009.12.31 16: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역시 소니에렉슨 대단하네요.
    그나저나 201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 Favicon of http://www.mobilestudio.kr BlogIcon 모튜 2009.12.31 2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저거 분명 비쌀 텐데, 체험단 이벤트 같은거 할 예정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2. nagne 2009.12.31 23: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 정말 빨라졌군요. 역시나 최적화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합니다.
    qwerty 장착은... 이번에 나올 skt droid는 원래 미국판에서 있던 qwerty도 없이 나올 것이라는 소리가 있던데요... 설마 없던 것에 달겠습니까... 에휴...

  3. 글쎄요. 2010.01.01 0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혀 동의 하기 힘듭니다.
    엑스페리아는 완전하게 다른 스마트폰에 밀렸습니다. 소니의 AS및 기술력에 많은 의문이 듭니다.
    블랙베리, 아이폰, 드로이드폰, HTC의 스마트폰 등은 경쟁력이 좋고 그만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만 소니의 스마트폰은 사양으로만 경쟁한다면 삼성보다 낫다고 보지 않습니다. 물론 삼성이 윈도우OS를 포기한다는 전제에서 이야기하는 겁니다.

    • Favicon of http://www.mobilestudio.kr BlogIcon 모튜 2010.01.03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번 안드로이드 엑스페리아 x10이 나오면 상황이 좀 많이 달라 질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의 평가 및 반응은 예전 윈도폰과는 상당히 다른 모습입니다. 일단 만져 보고 싶습니다. ^^

  4. 엑페 어여 나와 2010.02.12 14: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악 하악 드로이드 할려다가 지금 엑페 기다리는 중입니다. ㅠㅠ

    제발 DMB 장착 되어서 나왔으면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