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구글 안드로이드폰 로봇 경비시스템 !!

 

Wi-Fi를 이용해서 로봇을 움직이는 Rovio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로봇을 자유 자재로 움직이고, 웹캠을 동작시켜 원격지를 살펴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PC를 통해서만 가능 했었는데요, 이번에 안드로이드폰용으로 개발이 되어 안드로이드 마켓에 0.99달라에 올라 갔습니다.

 

아주 심플합니다. 안드로이드 단말기로 로봇을 조종해서 다른 방에는 뭘 하고 있나 ? 회사에서 집에 무슨 일이 있나 ? 등이 궁금할 때는 단지 안드로비오(AndRovio)를 실행 시키면 됩니다. 로비오는 집안 구석 구석을 돌아 다니면서 점점을 해줄 것이고, 웹캠을 통해 실시간으로 화면을 단말기에서 전송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집에 두고온 애완동물이 심심할 것 같으면, 휴식시간에(화장실에서?) 여러분의 애완동물과 놀아 주어도 될 것 같네요~

 

또한 로비오만 있으면, 여러분이 직접 개발하여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일전에 말씀 드렸지만, 단말기 하나 혹은 제품 하나 만들어서 끝나는 시대는 갔습니다. 에코 시스템 그리고 환경이 중요 합니다.

 

잼 난 기능 한번 만들어 보시지요 ?

 

카메라를 통해 모든 정보를 알수 있는 Layer에 이어 또 하나의 재미있는 기능이 나왔네요.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 세상입니다.

그리고 환경도 받쳐 주고 있구요~

 

스마트폰의 힘입니다.

 

아직 국내에선 어렵지만, 곧 올 날이 있겠지요 ?

 

 

 


올블로그 추천글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오픈 프로젝트(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아이폰 등)]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via androidcommunity